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대한육상연맹, 박병익 이사 재선임 "중앙가교역할로 전북 육상 부흥에 앞장 설터"

  •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유병철 기자
  • 송고시간 2021-02-27 11:16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이사로 호남 유일 재선임된 박병익 전북라이온스 총재, 매우 이례적
대한육상연맹 이사로 재선임된 박병익(국제라이온스협회356-C(전북)지구.총재)./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유병철 기자] 박병익 전북라이온스 총재가 대한육상연맹(회장 임대기) 이사에 재 선임돼 26일 임명장을 수여받았다. 제24대 대한육상연맹 회장에는 임대기(전.삼성 라이온즈야구단. 구단주)가 선출됐다.

대한육상연맹에 따르면, 지난달 27일 서울 잠실 이스트센트럴타워 12층 회의실에서 임시대의원 총회를 열고 박병익(국제라이온스협회356-C지구.총재)를 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지방출신인 박병익씨가 이사에 연임된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


이사 임기는 4년이며, 호남지역에서는 박병익 이사가 유일하게 재선임 된것으로 전해졌다.

다음은 이날 새로 구성된 집행부 임원 명단이다.
회장 - 임대기 (전.삼성 라이온즈야구단. 구단주)
부회장 - 백옥자. 윤여춘
전무이사- 최인해

이사 - 박병익, 황영조, 이봉주등 28명

호남에서 유일하게 재선임 된 박병익 이사는 27일 아시아뉴스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대한육상연맹이 엘리트와 생활체육의 통합으로 보다 체육의 근간인 육상이 조화롭게 발전 하는데 미력이나마 밀알이 되겠다"며 "전북육상 부흥을 위해 중앙과 가교역할을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병익 이사는 전북육상연합회 회장을 역임하고 (사)전북내사랑꿈나무 이사장, 전국부부.가족마라톤대회 조직위원장, 전북라이온스장학회 이사, 국제라이온스356-C지구 총재로 활동하고 있다.

ybc910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