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계양구, 공공보육 인프라 확충

  •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 기자
  • 송고시간 2021-04-09 17:14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서운일반산업단지 구립어린이집 기공식 개최
9일 인천광역시 계양구에서 공공보육 인프라 확충을 위한 서운 일반산업단지 내 구립어린이집 신축 기공식이 열린 가운데 박형우 구청장이 김유순 의장과 의원 및 참석자들과 함께 첫 삽을 뜨고 있다./사진제공=계양구청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9일 공공보육 인프라 확충을 위한 서운일반산업단지 내 구립어린이집 신축 기공식을 개최했다. 기공식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해 최소한의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서운일반산업단지 중심지인 서운동 214-3번지에 신축되는 구립어린이집은 지상1층~지상3층, 연면적 658.67㎡ 규모로 2021년 10월에 준공예정이다. 서운일반산업단지는 자치구 단위 전국 최초 산업단지로 2019년 9월에 준공됐다.

 
9일 인천광역시 계양구가 공공보육 인프라 확충을 위한 서운 일반산업단지 내 구립어린이집 신축 기공식이 열린 가운데 박형우 구청장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사진제공=계양구청 

 계양구는 육아 친화적인 근로환경 조성을 위해 서운일반산업단지 내 구립어린이집 신축을 추진했다. 친환경 건축 설계,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BF인증)절차 등을 차질 없이 준비해 왔다.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서운일반산업단지의 성공적인 기업유치와 더불어 그 중심지에 구립어린이집을 신축함으로써 자녀를 가진 근로자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해 나아갈 것”이며 “나라의 미래인 아이들을 위해 최상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yanghb111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