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김포시의회 코로나19대책 특위, 민원상담실 오는 14일 설치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의일 기자
  • 송고시간 2021-04-10 01:54
  • 뉴스홈 > 정치
김포시의회 코로나19대책 특별위원회(이하 특위, 위원장 배강민)가 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실에서 9일 회의를 가졌다. / 사진제공=김포시의회

[아시아뉴스통신=윤의일 기자] 김포시의회 코로나19대책 특별위원회(이하 특위, 위원장 배강민)가 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실에서 9일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먼저 지난 3월 3일 열린 1차 회의에서 계획한 민원상담실 운영 건을 구체화했다.


특위는 코로나19대책특별위원회 민원 상담실을 오는 14일 시의회 브리핑룸에 설치해 운영에 들어간다. 12월 7일까지 운영되는 상담실은 시민의견과 민원내용을 청취해 집행기관 부서 등과의 조율을 거치며 지원책들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상담실 설치 이전에 요청이 들어온 지역내 이‧미용 업체의 끈 없는 마스크 밴드 지원건과 함께 피해 업종 간담회에서 호소하는 어려움들을 종합해 정기적인 논의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다음 회의에서는 코로나19 백신접종 진행상황과 관련해 보건소 보고를 받고 백신 접종을 진행하면서 제기되는 문제점들을 짚어 나가기로 하고 회의를 마무리 했다.


특별위원회의 배강민 위원장은 “특별위원회가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시민께 피부에 와닿는 활동을 할 수 있으려면,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어야 한다”며 “이에 시의회에 코로나19 민원상담실을 설치해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여 애로사항을 듣고 해소방안을 찾는데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news062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