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인천시교육청, 연대하며 성장하는 인천 행복배움학부모네트워크

  •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조은애 기자
  • 송고시간 2021-04-10 10:06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이 9일 인천 행복배움학부모네트워크 구성원 231명을 대상으로 2021 행복배움학부모네트워크 활동 길잡이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조은애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9일 인천 행복배움학부모네트워크 구성원 231명을 대상으로 2021 행복배움학부모네트워크 활동 길잡이 연수를 실시했다.

행복배움학부모네트워크는 2015년 9월에 출범해 7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107개교의 행복배움학교 학부모들이 함께 연대하며 자발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인천의 혁신교육과 행복배움학부모네트워크의 가치를 공유하고 2021년도 활동 방향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진행됐다. 
 
교육연수원 박인섭 교육연구사는 주제 강연으로 인천 혁신교육의 철학을 함께 나누었으며, 김영희 행복배움학부모네트워크 전 대표는 그동안 네트워크가 걸어온 길에 대해 이야기했다. 

2021 행복배움학부모네트워크 박현미 대표는 “구성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앞으로 나아갈 목표와 방향을 구체적으로 논의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되었다”고 말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미래혁신교육을 위한 동반자인 행복배움학부모네트워크가 더욱 내실있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권역별 활동 및 역량 강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