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부산시, 코로나19 대응 민원창구 방역실태 점검 등 관리 강화

  •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최상기 기자
  • 송고시간 2021-04-10 12:43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 4.9.~16. 코로나19 대응 민원실 방역관리 이행사항 현장점검… ▲시 및 구·군 민원실 (읍·면·동 포함) 민원창구 전수 점검 ▲시 및 구·군 민원실(읍·면·동 포함), 대민업무 담당부서 자체 방역실태 예방교육 실시
◈ 시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는 안심 민원실 환경 조성으로 소통과 공감의 친절한 민원행정 실현
부산시청사 전경 항공사진(사진제공=부산시)

[아시아뉴스통신=최상기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최근 부산지역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산세가 급증하자 안전한 대시민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창구 관리 강화에 나선다.
 
부산시는 오늘부터 16일까지 시 민원실과 16개 구·군청, 읍면동 주민센터 민원창구를 대상으로 전수 점검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주요 점검내용은 ▲출입자 발열 체크 실시 여부 ▲방역물품 비치 여부 ▲정기 소독 실시 여부 ▲위생수칙 등 홍보물 부착 여부 ▲민원창구 투명 가림막 설치 여부 ▲민원창구 안전거리 및 이동 동선에 따른 대기선 표시 여부 ▲환기 실시 여부 등이다. 특히, 직원과 민원실 출입자의 마스크 착용 여부를 확인하고, 미착용 시 1회용 마스크를 제공하는지 여부도 꼼꼼히 점검할 방침이다.
 
시는 이번 현장점검 이후에도 현재까지 시행해 왔던 자체 점검과 더불어 매주 구․군 방역실태 관리를 지속해서 추진하는 등 방역관리를 강화한다.
 
또한, 시와 구·군별 자체 예방 교육을 통해 대민업무를 담당하는 전체 근무자를 대상으로 거리두기 단계별 방역수칙을 전달하고, 경각심을 고취하는 등 민원창구 방역관리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박형준 시장은 “대민업무 최일선에서 고생하는 민원실 직원들에게 감사드리고, 안전한 민원실 환경 조성은 시민 누구나 방문하는 대민창구 조성을 위해 꼭 필요한 것”이라며, “이번 특별점검을 통해 구․군 민원실 내 코로나19 감염 가능성을 최소화하고 방문 시민이 안전하고 쾌적한 민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