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부산광역시교육청, ‘제48회 부산어린이날 큰잔치’ 개최

  •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최상기 기자
  • 송고시간 2021-05-04 13:0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부산광역시교육청/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최상기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5월 3일부터 5월 9일까지 부산 어린이날 큰잔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제48회 부산어린이날 큰잔치’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제99회 어린이날을 맞아 부산시교육청과 부산시청, 부산일보사가 공동주최하는 것으로, Play On The Land(오직 어린이만을 위한 온라인 테마파크) 주제로 온가족이 온라인으로 참여해 즐기는 축제의 장이다.

이 행사는 ‘어린이날 큰잔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행사기간 동안 온라인을 통해 상시 참여 가능한 ‘주간 프로그램’과 어린이날 당일 유튜브 라이브 방송 예정인 ‘테마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이 가운데 ‘주간 프로그램’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어린이 신춘문예 삼행시, 어린이 넌센스 퀴즈, 전국 우리아이 자랑, 꽃으로도 때리지 마라(어린이 존중 캠페인) 등으로 진행한다.

‘테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레인보우 실뜨기, 티셔츠에 장래희망 그림그리기, 랜선 보물찾기, 영웅들과 함께하는 릴레이 그림퀴즈 등으로 진행한다.


이 행사는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이 제한되는 환경속에서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석준 교육감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한다”며 “이 행사를 통해 모든 어린이가 웃음 지을 수 있는 행복한 어린이날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