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부산광역시립구덕도서관, ‘교육사랑 인문학 아카데미’ 운영

  •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최상기 기자
  • 송고시간 2021-05-06 13:42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부산광역시립구덕도서관/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최상기 기자] 부산광역시립구덕도서관(관장 구미령)은 5월 22일부터 6월 29일까지 도서관 지하 1층 문화강좌실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헌 책이 살아나요! 가족 펩아트’와 ‘바이러스와 인간’ 등 상반기 ‘교육사랑 인문학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교육사랑 인문학 아카데미는 지역주민의 인문소양 함양, 책 읽기 문화 확산 등을 위해 공공도서관의 시설과 자료를 활용해 운영하는 인문학 프로그램이다.

‘헌 책이 살아나요! 가족 펩아트’는 5월 22일 토요일 오전과 오후로 나눠 운영한다.

이날 오전 10시에 초등 1, 2학년, 오후 2시에 초등 3, 4학년과 부모가 함께 그림책을 읽고 헌책을 활용해 책 속에 등장하는 고슴도치와 등대를 만들어본다.

‘바이러스와 인간’은 6월 8일부터 29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열린다. 부산대학교 서양사 전공 김인선 교수가 역사를 뒤흔든 전염병과 인간의 대응을 통해 변화된 인류의 역사에 대해 강의한다.


‘가족 펩아트’ 참가 희망자는 5월 6일부터, ‘바이러스와 인간’ 참가 희망자는 5월 11일부터 각각 구덕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구미령 구덕도서관장은 “이번 특강이 인문 지식도 쌓고, 도서관과 한 발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