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경북교육청, 에듀테크 사업 공모 재선정..구미고 안동고 6억 2천만원 지원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 기자
  • 송고시간 2021-05-07 09:52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구미 형곡고 VR활용 수업 장면./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상범 기자] 경북교육청은 미래 교육 변화에 대비한 교육부 공모 사업인 에듀테크 활용 교육혁신 사업에 구미고와 안동고가 선정돼 총 6억 2000만원을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에듀테크 활용 교육혁신 사업은 학생 맞춤형 교육을 위한 에듀테크 기반 고교 교육혁신 모델 개발을 위해 에듀테크 선도고교와 온라인 공동교육 거점센터 고교를 선정해 미래형 교수 학습혁신과 학생 개별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에듀테크 선도고교에 구미 형곡고가 선정된 데 이어 올해 구미고가 선정됐고 지난해 온라인 공동교육 거점센터는 포항동성고가 선정된 데 이어 올해 안동고가 선정돼 경북교육청의 미래형 교육혁신에 비약적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구미고는 교육부 심사에서 에듀테크 기반 학사 및 학생 안전 스마트 시스템 구축, 지역 사회 연계 스마트 지역 모델 구현 등 모든 영역에서 가장 우수한 등급으로 선정됐다.  

또한 안동고는 교육소외지역의 온라인 기반 학습 선택권 확대, 정규시간 내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개설 운영, 에듀테크 솔루션 활용 온라인 평가 등에서 우수한 등급으로 선정됐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경북형 고교학점제 사업과 연계해 첨단 기술 기반 교육환경 조성과 에듀테크에 기반한 미래형 교수 학습 구현, 학생 맞춤형 교육을 선도적으로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고교학점제 도입에 대비해 에듀테크 교육혁신 사업 운영으로 모든 학생의 고른 성장 지원과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을 실현하는 미래형 고교교육 모델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ksb81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