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경북교육청, 학교도서관 자동화시스템구축.. 현대화 도서구입비 지원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 기자
  • 송고시간 2021-05-07 10:15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경산 성암초등학교 학교도서관./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상범 기자] 경북교육청은 학생들의 미래 교육을 위한 학교도서관 환경 개선과 인프라 구축을 위해 학교도서관 활성화 사업으로 162교에 26억 1300만원을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지난해 133교에 14억 1000만원을 지원했던 것과 비교해 큰 폭으로 증가한 규모다. 


주요 지원사업은 학교도서관 현대화 사업, 학교도서관 자동화시스템(RFID) 구축, 학교도서관 도서구입비 지원 등이다.

노후도서관 개선을 위한 학교도서관 현대화 사업은 공모를 통해 49교를 선정해 총 19억 7500만원을 지원한다.
 
시설개선, 교수·학습환경 구축, 리모델링을 통해 학교도서관 공간을 혁신해 학생의 배움, 교원의 수업탐구, 학부모와 소통을 위한 미래형 학교도서관으로 바꿔나갈 예정이다.


또한 학교도서관 자동화시스템 구축을 위해 7교에 3억 1800만원을 지원한다.

자동화시스템은 자동대출반납기, 도난방지시스템, 회원증발급시스템, 책 리더기 등 학교도서관 자료관리와 서비스 향상으로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대출, 반납, 검색 등을 가능하게 해 도서관 이용의 편의성을 높인다.

학교도서관 도서 확충을 위해 지난해 학교도서관 활용률과 예산편성 실적 등에 따라 100교를 선정해 교당 200만원씩 총 2억원의 도서구입비를 지원한다.

한편 신설 학교가 빠른시일 내에 충분한 도서를 갖출 수 있도록 올해 신설 학교를 포함한 지난해 신설 학교 4교 등 총 6교에 교당 2000만원씩 지원한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쾌적한 학교, 시울림이 있는 학교, 책을 가까이 하는 학교로  분위기를 변화시켜 학생들이 매일 독서를 통해 바른 인성을 기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sb81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