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임실군, 어린이날 맞이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실시

  •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유병철 기자
  • 송고시간 2021-05-07 15:06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즉각분리대응제도, 아동학대 관련 정보 안내
지난 2월 유관기관과 합동 아동학대 전수점검 실시
전북 임실군은 지난 5일 제99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임실치즈테마파크 일원에서 어린이날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심 민 군수가 직접 참여한 가운데 실시했다./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유병철 기자] 전북 임실군이 지난 5일 제99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임실치즈테마파크 일원에서 어린이날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군은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일상에서 지나치기 쉬운 아동학대에 대한 정보전달 홍보물을 치즈테마파크를 찾은 방문객을 대상으로 전달했다.


홍보물에는 아동학대의 조기 발견, 아동보호 서비스, 위기 아동 신속 대응 체계의 일환으로 3월 30일부터 의무 실시된 즉각분리대응제도에 대한 안내와 위기 아동 가정 보호 등 아동학대와 관련된 정보가 안내되어 있다.

 이와 더불어 관내 전광판에도 아동학대 발생에 따른 신고 안내 문구를 실시간으로 띄워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변화와 적극적 실천을 계도하고 있다.

군은 아동학대 대응을 위해 지난 2월 관내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아동학대 전수점검을 실시하였다.


이를 통해 아동복지 사각지대에 놓은 취약계층 아동 대상으로 필요 복지서비스를 연계 제공하고, 아동보호 전문기관과의 업무 협업을 통해 통합 사례관리 등을 지원하고 있다. 군은 아동보호의 접근성 확보 및 홍보를 위한 카카오톡 채널도 개설했다.

이를 통해 아동보호 보도자료 및 관련 자료를 공유하고 있으며, 1:1 채팅으로 아동보호 서비스에 대한 실시간 소통도 가능하다. 이 채널은‘임실군 아동보호 서비스’로 임실군민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심 민 군수는“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보호 지원 체계를 통해 아동학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위기 아동을 지켜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아동의 안전한 성장과 보호를 위한 행정적 노력과 제도 개선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ybc910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