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의정부시보건소, 비대면 홈트레이닝 참여자 모집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신웅 기자
  • 송고시간 2021-06-16 15:18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의정부시보건소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박신웅 기자] 경기 의정부시보건소(소장 이종원)는 과체중 혹은 비만인 개인을 대상으로 비대면 운동 강좌 의정부 슬기로운 집콕 생활 1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의정부 슬기로운 집콕 생활은 비대면 건강생활실천사업의 일환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신체활동량을 증가시키기 위해 실시된다.


의정부시 생활체육지도사가 강의를 진행하고 강의 내용은 생활체조,  스트레칭, 상체·하체를 사용하는 전신운동 등을 교육한다. 

대상자는 체질량 지수(BMI) 25(kg/㎡) 이상인 의정부시민으로 참여 전·후 체지방 감소량을 측정해 각 기수마다 상위 5명에게 건강생활실천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1기 운영 기간은 6월 30일부터 7월 28일까지 격주로 총 3회 실시하고 한 기수별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


참가자에게는 꾸준한 운동 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요가 매트가 제공된다.
  
실내 운동과 더불어 걷기실천을 높이기 위해 7월 1일부터‘워크온’ 앱에 슬기로운 집콕 생활 커뮤니티를 개설해 신체 활동량을 증진시키고 비만을 관리하는 데 효과적인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오는 25일까지고 신청 방법은 의정부시 보건소 통합건강증진센터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보건소 통합건강증진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kgbnews365@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