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구리시, ‘양성평등 표어짓기 공모전’…7월말까지 접수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병길 기자
  • 송고시간 2021-06-17 07:26
  • 뉴스홈 > 금융/주식/증권
(사)가화부설가족상담센터 주관, 구리 시민 누구나 ‘양성평등한 구리시’ 주제로 참여
구리시, ‘양성평등 표어짓기 공모전 포스터./사진제공=-구리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병길 기자]구리시는 3월부터 구리 시민을 대상으로 (사)가화부설가족상담센터(센터장 전병화)에서 구리 시민의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양성평등 표어짓기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구리 시민을 대상으로 부모와 자녀의 양성평등 의식 향상과 남녀 공동사회의 실현을 도모하고 남녀가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어 양성 간의 불평등을 해소하는 데 기여하고자 실시됐다.

 
‘양성평등한 구리시’를 주제로 구리시민이라면 누구나 표어 짓기 또는 그림 등 이미지로 표현하는 방법으로 7월까지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표어짓기 우수작으로 선정된 참여자에게는 9월 중 시장 표창을 수여하고 작품은 양성평등 주간에 전시될 예정이다.
 
전병화 센터장은“이번 양성평등 표어짓기 공모전은 가족 구성원 모두의 참여로 가정에서부터 양성평등한 역할과 책임을 중시하는 건강한 가족 문화를 만들어 양성평등한 구리시를 조성하고자 추진됐다”고 사업 취지를 설명했다.
 
안승남 시장은“이번 공모전을 통해 양성평등 문화와 건강한 가족문화를 다시 한번 고찰해 보며 남녀 모두 함께 행복한 구리시가 조성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더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lbkk6868@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