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경남교육청, 직업계고 맞춤형 채용설명회

  •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광열 기자
  • 송고시간 2021-06-18 14:59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17일 경남교육청 공감홀에서 열린 ㈜네패스 채용설명회 모습.(사진제공=경남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최광열 기자]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이 17일 도교육청 공감홀에서 ‘㈜네패스 채용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는 취업맞춤특기병 제도 안내, 업체 소개∙채용 설명,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으며, 사전 신청을 받아 해당 업체에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 등 15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반도체를 생산하는 ㈜네패스 계열사와 협력사는 충북 괴산과 청주에 있으며, 경남교육청 취업지원센터에서 우수 고졸 일자리로 발굴한 회사다.

학생들은 제조∙엔지니어와 생산 분야를 지원할 수 있으며, 상반기에 기업체의 자체 기준에 따라 선발되면 하반기에 현장실습 후 채용 전환될 예정이다.

경남교육청은 지난 5월 대면으로 ㈜파크로쉬의 채용설명회를, 6월에는 비대면으로 ㈜ZW CAD KOREA, ㈜휘닉스 평창, ㈜휘닉스 중앙 F&B의 채용설명회를 열었다.


한편 도교육청은 취업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의 불안을 해소하고, 취업을 희망하는 기업체에 대해 제대로 알고 올바르게 선택할 기회를 수시로 제공함으로서 우수한 일자리에 장기간 근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홍정희 도교육청 진로교육과장은 “맞춤형 취업 설계가 고졸 취업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hkdduf324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