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충남 당진 합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집수리 봉사활동

  •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천기영 기자
  • 송고시간 2021-06-20 11:4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저소득 다문화가정 지역사회 안정적 정착 기대
충남 당진시 합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집수리 봉사활동 현장/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천기영 기자]충남 당진시 합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봉호)는 지난 17일 저소득 다문화가정을 방문해 특화사업으로 집수리 봉사활동인 ‘우리 집을 부탁해’ 사업을 추진했다.

밝은사회 합덕클럽(회장 이태일)은 수년간 집수리 봉사활동의 노하우를 발휘해 이번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했다.


이날 합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밝은사회 합덕클럽은 쾌적하고 위생적인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도배, 현관문 교체, 집 청소, 외관 페인트 도색 등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충남 당진시 합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집수리 봉사활동 현장/아시아뉴스통신DB

또 합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선풍기, 이불세트, 쌀을, 충청남도 한국산업재해장애인협의회(회장 이재학)는 당진사랑상품권 50만원을, 태건건설환경·태건리너텍(대표 유승호)은 집수리 봉사활동에 필요한 물품을 후원했다.

김지환 합덕읍장은 “합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장단협의회, 밝은사회 합덕클럽, 충청남도 한국산업재해장애인협의회, 태건건설환경·태건리너텍 등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신 여러 단체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민·관이 협력해 주위 이웃을 살피는 한 단계 나아가는 발판의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chunky1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