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진주시 42개 기관장, 경남진주혁신도시(LH) 지키자 ‘한목소리’

  •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 기자
  • 송고시간 2021-06-20 12:54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18일 진주시농업기술센터서 6월 정례회
LH해체안 반대 등 다양한 대응 방안 모색
진주시 42개 기관장 경남진주혁신도시(LH) 지키자고‘한목소리’를 내고 있다.(사진제공=진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재화 기자] 진주시 관내 42개 기관장들이 한목소리로 경남진주혁신도시(LH) 지키기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진주시기관장협의회(회장 조규일 진주시장)는 지난 18일 오후 3시 진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조규일 진주시장, 권순기 경상국립대학교 총장 등 관내 주요 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정례회를 열고, 지역 균형발전과 혁신도시 근간을 흔드는 LH 해체 수준의 정부 개혁안 반대 입장을 분명히 하고,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날 정례회에서는 참석 기관장 소개와 기관별 홍보・협조사항 설명, 농업기술센터 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조규일 시장은 LH 임직원 부동산 투기의 원인에 대해 LH 해체라는 잘못된 처방의 개혁안 재검토 촉구, 이건희 미술관 진주유치 추진 등 주요 현안에 대해 설명하고 이해 및 협조를 당부했다.

이영춘 진주시상공회의소장(경남진주혁신지키기 범시민 운동본부장)도 LH 해체를 반대하는 당위성 등 경남진주혁신도시 지키기 운동본부의 출범과 추진 경과를 소개하고, 올바른 LH 개혁과 혁신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요청하는 등 다양한 대응 방안을 모색했다.
 
조규일 시장은 경남진주혁신도시 지키기에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준 각 기관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정부, 국회 등에 LH 해체 개혁안 재검토 건의를 지속적으로 요청하고, 이건희 미술관 진주 유치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진주시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남부권 중심도시가 되도록 각 기관의 적극적인 동참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기관장협의회는 진주시 관내 42개 기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 분기 1회 정례회의를 열어 기관 간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