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식음료업계, 여름 앞두고 몸매관리 돕는 ‘식이섬유 음료’로 소비자 공략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 기자
  • 송고시간 2021-06-20 15:09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식음료업계, 여름 앞두고 몸매관리 돕는 ‘식이섬유 음료’로 소비자 공략./사진제공=현대약품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여름철을 앞두고 얇고 노출이 많은 옷차림에 대비해 몸매 관리에 나서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성수기를 맞은 식음료 업계에서는 몸매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이섬유 음료 제품들을 앞세우며 이들을 공략하고 있다.
 
식이섬유는 소화와 대장운동을 도와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고, 지방이나 당의 흡수를 저하시키는 등 가볍고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식이섬유가 부족할 경우에는 변비에 걸리거나 체중이 늘어날 수 있으며, 식사를 해도 공복감이 쉽게 찾아올 수 있다. 식이섬유는 위와 장의 상당 부분을 채워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현대약품이 선보이고 있는 미에로화이바는 식이섬유를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음료다. 달콤하면서도 산뜻한 맛과 높은 식이섬유 함유량으로 오랜 시간 동안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제품이다.
 
한 병으로 간편하게 식이섬유를 섭취하기 좋은 100ml, 210ml 제품부터 휴대하며 수시로 음용하거나 운동 중 이용하기에 적합한 350ml 제품, 대용량으로 즐길 수 있는 1.2L 제품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식이섬유는 350ml 제품 기준으로 딸기 20개에 해당하는 9000mg이 함유됐다.
 

최근에는 다이어트 관련, 일상에서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상황으로 미에로화이바의 메시지를 전하는 광고를 선보여 소비자들의 공감을 얻기도 했다.
 
hy는 최근 유산균과 식이섬유 등이 함유된 음료 ‘알앤비(R&B) 프리미엄 2종’을 선보였다. 리듬(Rhythm)과 밸런스(Balance)의 영문 앞글자를 딴 것으로, 장 건강 특허 유산균 3종을 비롯해 hy 대표 유산균 HY2782까지 총 4종의 프로바이오틱스와 사과 2.5개에 해당하는 식이섬유가 함유됐다.
 
정식품은 식이섬유와 단백질을 함유한 식물성 건강음료 ‘라잇미닛 리얼 코코넛’과 ‘라잇미닛 리얼 아몬드’ 총 2종을 내놨다.  이 중, 라잇미닛 리얼 코코넛은 코코넛밀크의 깊고 풍부한 맛과 영양을 그대로 담은 제품으로, 식이섬유 5g과 코코넛 유래 성분 라우르산 2.2g을 함유했다.

pji24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