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윤종신, 월간 음악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 7월호 공개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상진 기자
  • 송고시간 2021-07-27 12:55
  • 뉴스홈 > 연예/문화
(사진제공=미스틱스토리)


[아시아뉴스통신=이상진 기자] 가수 윤종신의 월간 음악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 7월호가 공개된다.

이번 호는 2017년 9월 장재인이 참여했던 '아마추어'를 리페어한 곡으로, 이번에는 윤종신이 직접 가창, 사랑이라는 감정에 속수무책으로 당하는 우리의 모습을 그렸다.

윤종신은 “사람마다 순서나 방식의 차이는 있지만, 우리는 사랑에서 파생된 어떤 감정들을 반드시 겪게 되어 있다”며 “사랑에 대해서라면 누구보다도 능숙하다고 자신하던 사람들도 그 감정들로부터 결코 자유롭지 않은 걸 보면, 아마도 우리는 사랑 앞에서는 언제나 ‘아마추어’인 것 같다”고 말했다.

'아마추어'는 당시 발매 후 여름 시티팝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 이번에 새롭게 편곡된 ‘아마추어’는 원곡보다 템포가 느려지고 어쿠스틱해졌으며 전반적으로 힘을 빼고 풀어진 듯한 사운드를 구현했다.

특히 멜팅된 느낌을 연출하는 윤종신의 중저음과 특별한 고조 없이 나직하고 덤덤한 가창이 돋보일 예정이다.


윤종신은 “장재인이 부른 ‘아마추어’는 ‘다짐’에 방점을 두고 있어 당당하고 옹골찬 느낌이라면, 제가 부른 '아마추어'는 아직 갈등하는 마음이 남아 있는 상태를 표현했다"며 "정리가 아직 안 된 느낌이고, 그래서 미숙하고 어리숙하게 보이기도 해 ‘아마추어’라는 노래 제목과 딱 들어맞는다"고 설명했다.

윤종신이 부른 ‘아마추어’는 이날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날 수 있다.

dltkdwls317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