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서귀포시지역자율방재단, 선제적 방재활동 추진으로 안전한 서귀포시 만들기 앞장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 기자
  • 송고시간 2021-08-03 11:22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서귀포시지역자율방재단, 선제적 방재활동 추진으로 안전한 서귀포시 만들기 앞장./사진제공=서귀포시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서귀포시지역자율방재단(이하 시자율방재단)은 올해 서귀포시의 각종 자연재난에 따른 응급복구활동과 사전 예방활동 등에 총 85회, 연인원 767명이 참여하여 서귀포시 재난 예방·복구 활동에 힘을 보탰다고 3일 밝혔다.
 
서귀포시에 따르면 시자율방재단은 올해 1~2월 대설・한파에 따른 마을 안길 제설작업 등 응급복구활동에 모두 33회,연 인원 298명명이 참여한 것을 비롯하여, 여름철 장마 및 집중호우 등에 대비한 상습침수지역 예찰과 집수구 정비,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활동 등 사전 예방활동에 총 14회・연인원 135명이 참여, 안전한 서귀포시 구축을 위한 민관협력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서귀포시가 주최한 지역자율방재단 역량강화 비대면 교육・훈련에도 총 32회・연인원 252명이 참여하는 등 방재단원들의 재난 대응에 대한 역량강화에도 힘써오고 있다.
 
앞으로 서귀포시 방재단은 장기화되고 있는 폭염에 대응하여 주요도로변에 설치된 그늘막(72개소) 시설점검 및 지역 내 무더위쉼터(239개소)에 대한 점검활동을 추진하며, 폭염 피해가 예상되는 논・밭 등 농어촌지역에 대한 예찰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서귀포시지역자율방재단과 긴밀히 협력하여 서귀포시의 민간자율방재 체계를 구축하고 폭염 및 집중호우・태풍 등에 빈틈없이 대비하여 안전한 행복도시 만들기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pji24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