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에미레이트항공, 크리스 헴스워스와 함께한 2020 두바이엑스포 영상 공개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유지현 기자
  • 송고시간 2021-09-14 15:15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2020 두바이엑스포 캠페인 영상 스크린샷./사진제공=에미레이트항공

[아시아뉴스통신=유지현 기자] 2020 두바이엑스포의 개막이 가까워진 가운데, 에미레이트항공이 전 세계 방문객들이 이번 엑스포의 무한한 가능성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글로벌 캠페인을 공개했다.

세계적인 톱스타인 배우 크리스 헴스워스(Chris Hemsworth)가 출연하는 이번 캠페인에서는 오는 10월 1일에 열리는 2020 두바이엑스포의 초미래적인 테마와 놀라운 경험을 조명한다.


2020 두바이엑스포의 당초 개막 예정일에 맞춰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에 기획하고 촬영된 이 광고 영상은 이번 글로벌 행사에서 중요시 여기는 ‘혁신’, ‘창조’, 그리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한 추진력’을 바탕으로 한 에너지를 전파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다양한 장면을 층층이 쌓아 스토리텔링을 완성한 이 광고는 2020 두바이엑스포 부지가 아직 공사 중일 때 촬영되었기 때문에, 실제 엑스포의 모습을 구현하기 위해 수많은 컴퓨터영상합성기술(CGI; Computer-Generated Imagery)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및 비주얼 자료가 사용되었다.

영상에서 크리스 헴스워스는 두바이의 상징적인 해변부터 멋진 스카이라인을 거쳐 그리고 2020 두바이엑스포까지 이동해, 엑스포의 주제인 ‘이동성’, ‘지속가능성’, ‘기회’의 모습이 녹아있는 플래그십 전시관을 생생하게 보여줄 뿐만 아니라 참가 국가관에서의 즐겁고 신나는 모습 또한 엿볼 수 있게 한다.

이 광고는 미래의 가능성으로 가득 찬 환상의 세계 속 사람들의 모습을 보여주는데, 엑스포 행사 기간 동안 인터랙티브한 모습으로 재창조된 정글과 숲의 모습, 화성 탐사 등 인류가 이룩할 수 있는 다양한 업적에 대한 전망이 조명될 예정이다.


이 캠페인의 사운드트랙 ‘퓨어 이매지네이션(Pure Imagination)’은 70여 개 악기로 구성된 오케스트라에 의해 재작업 및 재해석되었으며, 어린이 합창단의 목소리를 담고 있다. 각자 다른 문화와 배경에서 온 어린이들은 영상 내내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특히 미래의 리더로서 그들의 역할이 강조된다.

이번 광고 영상은 ‘아바타’, 팀 버튼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디즈니 영화 ‘말레피센트’ 등에 참여한 오스카 미술상 2관왕인 로버트 스트롬버그(Robert Stromberg)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영상의 그래픽은 여러 차례의 오스카 수상 경력을 보유한 시각효과 및 제작 전문 회사 MPC(Moving Picture Company)가 담당했다.

림 알 하쉬미(Reem Al Hashimy) 아랍에미리트 외교국제협력부 국제협력 장관 겸 2020 두바이엑스포 조직위원장은 “전 세계인들이 공감하고 엑스포에 방문하고 경험해보게끔 영감을 줄 수 있을 만한 흥미로운 캠페인을 선보이기 위해 에미레이트 항공과 파트너십을 맺었다”라며, “2020 두바이엑스포는 세계에서 가장 멋진 꼭 봐야 할 행사 중 하나가 될 것이며, 방문객들이 ‘이동성’, ‘지속가능성’, ‘기회’ 등 이번 엑스포 주제에 몰입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관 및 191개의 참가국 전시관 외에도, 다채로운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 이색적인 미식체험 등을 통해 음악, 예술, 그리고 문화를 몸소 느낄 수 있는 놓쳐서는 안 될 이벤트로 거듭날 예정이다”고 말했다.

크리스 헴스워스는 이번 파트너십에 대해 “전 세계에 이번 행사의 중요성에 대해 알리고자 지난 2019년 에미레이트 항공 및 2020 두바이엑스포와 파트너십을 맺었다”라며 “이번 2020 두바이엑스포에서는 미래 세대에게 도움이 될만한 실질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전 세계가 함께 마음을 모을 예정이며, 여행을 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느껴지고 실제로 여행을 할 생각이 있다면 엑스포를 꼭 방문해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2020 두바이엑스포 공식 항공사이자 프리미어 파트너사인 에미레이트 항공은 고객들이 세계박람회의 열기를 느껴볼 수 있도록 최근 독점 프로모션을 런칭했다. 2021년 10월 1일부터 2022년 3월 31일 중 두바이를 방문하거나 경유하는 에미레이트 항공 고객들은 에미레이트 항공을 통해 예약하는 각 항공권당 한 장의 엑스포 일일 입장권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번 혜택은 모든 클래스 항공권에 적용될 뿐만 아니라 에미레이트 항공을 통해 예약한 플라이두바이 항공권을 대상으로도 제공되며, 에미레이트 항공의 글로벌 네트워크로 여행하는 승객들의 경우 최소 6시간의 두바이 경유 시간이 충족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 세계를 하나로 모아줄 2020 두바이엑스포는 2021년 10월 1일부터 2022년 3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아랍에미리트의 건국 50주년(골든 주빌리; Golden Jubilee)과 맞물려 개최되어 두바이를 방문하는 모든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와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글로벌 캠페인 영상은 에미레이트항공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travelpres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