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 추석맞이‘사랑가득 전하는 명절음식 나눔’진행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병길 기자
  • 송고시간 2021-09-20 13:49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민족대명절 추석 맞아 각종 명절음식과 김치, 홀몸 어르신 100가정에 전달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사랑가득 명절음식을 만들고 있다./사진제공=양평군청

[아시아뉴스통신=이병길 기자]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는 추석명절을 앞두고 한국생활개선회 양평군연합회와 함께 손수 만든 명절 음식을 관내 어르신께 전달하는 ‘사랑가득 명절음식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
 
이날 활동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명절을 앞두고 자녀들의 방문이 어려워진 가운데, 어르신들이 소외되지 않는 추석명절을 만들고자 봉사자들이 직접 모듬전과 김치를 만들어 홀몸 어르신 100가정에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지난 4월, 경기도자원봉사센터에서 ‘2021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지원사업’에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되기도 한 이번 ‘사랑가득 전하는 명절음식 나눔’ 사업은 관내 지역주민과 온정을 나누며 많은 사람들이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는 데에 그 공을 인정받기도 했다.
 
윤기용 센터장은 “추석을 앞두고 코로나19로 가족과의 만남이 어려운 시기에, 어르신들께 훈훈한 마음과 정을 조금이나마 나누고 위로를 전하는 취지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됐다.”면서 “바쁜 와중에도 주민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주신 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리며, 다가오는 추석에 소외된 이웃 없이 따뜻한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lbkk6868@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