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인천 동구도시재생지원센터, 동구자원봉사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 기자
  • 송고시간 2021-09-24 19:0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도시재생 활성화 및 자원봉사자 참여 기회제공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혜연 동구도시재생지원센터장과 조민호 동구자원봉사센터장의 업무협약식 모습./사진제공=동구청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 기자] 인천 동구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이혜연)와 동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조민호)가 구내 도시재생사업 활성화 및 자원봉사자 참여기회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구내 도시재생 및 자원봉사 확산과 발전을 위한 상호의견 교환 ▲주기적 업무 일정 공유를 통한 협업적 거버넌스 체계구축 ▲협력적 체계구축을 통한 도시재생 및 자원봉사 활성화 등 협약을 통한 상호 협력을 확대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동구의 도시재생사업 및 자원봉사자 참여 확대를 위해 주기적인 관계자 회의를 진행하는 등 내실 있는 협력관계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혜연 동구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동구는 인천의 대표적인 원도심 지역으로 다양한 도시재생사업의 추진을 앞두고 있는만큼, 이에 따른 다른 지역과는 차별화된 동구만의 재생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적극 협력해 나갈것임을 밝혔다.
 
조민호 동구자원봉사센터장은 “자원봉사센터가 보유한 자원봉사자 네트워크 체계와 도시재생사업이 연계되면 다양한 주민의 참여를 통한 도시재생사업이 가능해질 것”이라면서 “다른 지역에서는 볼 수 없는 새로운 도시재생사업 모델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yanghb111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