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영남이공대, 고교단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지원기관 선정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 기자
  • 송고시간 2021-09-26 09:07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지역 밀착형 서비스를 통해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지역인재 육성 활성화
대구지역 8개 고교, 경북지역 1개 고교 등 총 9개 고교 지원
영남이공대학교 천마스퀘어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지원하는 '고교단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지원기관'에 최종 선정됐다.

고교단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지원기관은 학습기업 관리, 학생모집, 행사지원 등의 지역 밀착서비스 제공을 통해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의 지역인재 육성을 지원하고 P-TECH 연계를 활성화해 지역 내 기업의 고용유지 지원 및 도제 학생의 경력개발 경로 구축을 추진한다.


영남이공대학교는 이번 고교단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지원기관 선정을 통해 고교단계부터 일학습병행을 통해 기업에 취업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학생들이 기업의 핵심 인력으로 정착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영남이공대학교가 지원하는 도제학교는 대구지역의 경북공업고등학교, 영남공업고등학교, 대구전자공업고등학교, 대구과학기술고등학교, 경상공업고등학교, 대구공업고등학교, 조일고등학교, 대구관광고등학교, 경북지역 경북기계금속고등학교 등 총 9개교다.

영남이공대학교는 참여기업 발굴과 운영 및 행정 지원, 교육 지원, 사업 홍보 등 지역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P-TECH 사업과 연계를 통한 참여기업의 고용유지와 도제 학생의 후학습 경력개발 지원에 힘쓸 예정이다.


이재용 총장은 "최근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 (유)스태츠칩팩코리아와 대구·경북지역 마이스터고 및 특성화고 등과의 협약을 맺고 선취업 후학습을 통해 지역 우수 인력 양성과 취업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학과 산업체가 상생발전 할 수 있는 현장 실무 능력을 갖춘 전문 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2022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전체 모집인원의 약 94.4%인 2071명의 신입생을 선발한다. 수시모집 최초합격자는 수업료 50%, 추가 합격자는 100만원의 장학 혜택이 주어지는 가운데 글로벌외식산업과, 패션라이브커머스과, 시네마스쿨 등 11개과 신설, 자기추천전형 신설, 학과 및 전형에 관계없는 3회 복수 지원 등으로 학생들의 눈높이를 맞추고 지원 문턱을 낮췄다는 것이 특징이며 원서접수 기간은 10월4일까지다.

seok19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