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음성군 ‘평생학습 컨트롤타워’ 금빛평생학습관 본격 운영

  • [충북=아시아뉴스통신] 홍주표 기자
  • 송고시간 2021-09-26 11:4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강의실·동아리실·스튜디오·대강당 등 멀티 학습공간 갖춰
충북 음성군 금빛평생학습관 개관식 모습./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홍주표 기자]충북 음성군 내 평생학습 컨트롤타워 역할을 담당할 금빛평생학습관이 본격 운영에 나섰다.

26일 군에 따르면 조병옥 군수와 최용락 음성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지역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금왕읍 금빛근린공원 일대에 건립한 음성군 금빛평생학습관 개관식을 지난 24일 개최했다.


총사업비 40억원을 투입해 지난 2019년 7월 착공, 올해 6월 준공한 금빛평생학습관은 강의실 5개, 실습실 2개, 동아리실 2개, 스튜디오 2개, 대강당, 야간 돌봄실 까지 갖춘 멀티 학습공간이다.

특히 야간 돌봄실은 맞벌이 부부를 위한 긴급 돌봄과 육아 서비스를 제공해 프로그램 수강이 힘들었던 양육자들에게도 적극적으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금빛평생학습관은 9월 둘째 주부터 성인 문해와 디지털 문해, 검정고시 강좌를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 외국어와 음악, 미술·공예, 인문교양과 요리, 재테크 및 자격증반 등 80여개의 정기 강좌를 운영할 계획이다.


우리나라 최대 금광이 있었던 금왕에 건립한 음성군 금빛평생학습관은 평생학습을 통해 앞으로 음성군민의 마음의 금, 지식의 금을 캘 수 있는 문화교육 공간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개관식에 참석한 조병옥 군수는 “금빛평생학습관은 음성군민을 위한 평생학습의 공간인 만큼, 지역의 유관기관들과 협업해 주민들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평생 교육을 통한 정주여건 개선으로 음성군민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해 음성군의 미래가치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321885@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