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강원 속초시, 국민지원금 취약계층‘찾아가는 신청’접수

  • [강원=아시아뉴스통신] 김주안 기자
  • 송고시간 2021-10-04 09:59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속초시 로고./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김주안 기자] 강원 속초시가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의 지급률이 97%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지원금 대상자 중 미신청자들에 대하여 개별적인 신청 안내 및‘찾아가는 신청’접수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찾아가는 신청’은 지원대상자가 주소지 동주민센터에 요청하면 담당 직원이 지원 대상 여부와 간단한 신분 확인 후 대상자의 집에 직접 찾아가 신청서 작성 및 선불카드 전달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제도이다.


속초시는 국민지원금 신청기한이 오는 29일로 정해져 있는 만큼 신청기한을 놓쳐 지급받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미신청자들의 명단을 파악하여 개별 안내하고 특히 위임 가능한 가족이 없는 거동 불편 고령자 및 장애인들이 신청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적극 운영함으로써 지급률을 높일 계획이다.

한편, 지급받은 지원금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사용해야 한다. 기간 내 미신청하거나 사용하지 못한 국민지원금은 자동 소멸된다.

정재룡 시 안전총괄과장은“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통해 취약계층이 국민지원금 신청에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며 “시민들께서도 침체된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고자 빠른 시일 내에 신청해 소비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luck951427386@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