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이재현 서구청장, 가석초 다목적강당 개관식 참석

  •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 기자
  • 송고시간 2021-10-13 13:39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인천시 가석초 다목적강당 ‘가온관’ 개관식이 열린 가운데 테이프 컷팅식이 진행 되고 있다./사진제공=서구청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 기자] 이재현 인천 서구청장이 지난 12일 인천 가석초 다목적강당 ‘가온관’ 개관식에 참석해 개관을 축하했다.

이날 개관한 가온관은 인천시교육청의 인천시 전체 학교 다목적강당 확보계획에 맞춰 서구 관내 학교 91개교 중 현재 다목적강당이 미확보된 7개교 중 하나였다.


서구는 대응투자사업으로 사업비를 일부 부담했으며 가온관은 연면적 2,392㎡의 3층건물로 1층은 병설유치원, 2층은 급식실, 3층은 다목적강당(체육관)으로 지난 9월 준공됐다.
 
인천시 가석초 다목적강당 ‘가온관’ 개관식이 열린 가운데 이재현 서구청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서구청

서구는 미확보된 6개 학교도 대응투자확약에 이어 지방재정투자심사를 마치고 연차적으로 추진 중이며, 내년에도 가림초등학교, 디자인고등학교 등에 대응투사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서구는 다목적강당 사업 지원뿐 아니라 매년 25억여 원의 교육경비 지원 예산을 반영해 서구 내 학교에 4차산업 및 소통·토론, 생태체험 등 혁신적인 교육프로그램과 학력 향상, 창의 인성 등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고 또한 교육환경을 위한 시설 개선사업도 지원하고 있다.


이날 축사에서 이재현 서구청장은 “가석초등학교의 비전인 ‘꿈을 가꾸며 미래를 열어가는 행복한 가석학교’에 걸맞게 가온관이 자라나는 아이들의 꿈을 찾는 데 큰 역할을 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서구 교육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yanghb111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