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계양경찰서, 작전시장 범죄예방 환경개선 사업 추진

  •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 기자
  • 송고시간 2021-10-13 15:36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인천계양경찰서는 작전시장 고객지원센터에서 ㈜에스원, 사단법인 굿위드어스, 작전시장상인회 등과 함께 작전시장 범죄예방 환경개선(셉테드·CPTED) 사업 인증패 부착식을 열었다./사진제공=계양경찰서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 기자] 인천계양경찰서(서장 조은수)는 12일(화) 작전시장 고객지원센터에서 ㈜에스원, 사단법인 굿위드어스, 작전시장상인회 등과 함께 작전시장 범죄예방 환경개선(셉테드·CPTED) 사업 인증패 부착식을 열었다.
 
범죄예방 환경설계인 셉테드(CPTED) 조성 사업은 환경분석을 통하여 건축물이나 시설물에 대해 범죄가 발생하기 어려운 구조와 시스템을 적용함으로써 보안과 안전망을 확보하는 사업이다.

 
작전시장 일대는 올해 경찰청 전통시장 환경개선 사업지로 선정되었다. 시장을 이용하는 상인과 주민들의 안전을 강화시키고자, 계양경찰서가 주관하고 계양구청, ㈜에스원, 사단법인 굿위드어스, 작전시장상인회, 작전2동주민협의체 등과 협업하여 CCTV 22대와 안심라이트 2대, 방범창을 설치하는 등의 환경개선 사업을 진행하였다.
 
인천계양경찰서장은 지역사회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시장상인과 주민들이 범죄로부터 안심하며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전통시장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yanghb111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