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무주군, 자전거도로 안전점검 및 보수 실시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 기자
  • 송고시간 2021-10-14 00:12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무주군청./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무주군이 오는 15일까지 향로산로와 남대천 제방 길 등 관내 자전거도로 26개 노선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노후 및 파손이 된 시설물에 대해서는 대대적인 보수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특히 자전거 주행과 관련한 ▲각종 표지판의 고정 및 관리상태 ▲도로면 포장 균열 및 노면표시 ▲발광 표지병 설치 여부 등을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무주군에 따르면 간단한 보수 사항에 대해서는 이달 15일까지 보완작업을 완료하고, 노면표시 등 예산이 필요한 작업 등에 대해서는 절차 진행을 통해 정비해 나갈 방침이다.
 
무주군청 건설과 도시개발탐 정창용 팀장은 “우리 군은 해마다 2번씩 자전거도로에 대한 정기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내년부터는 자전거보험가입 등을 통해 안전한 자전거 이용 환경도 조성해 나갈 것”이라며 “전국의 자전거 마니아들이 선호하는 고장이라는 명성에 걸 맞는 인프라와 환경을 갖춰나갈 수 있도록 노력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코로나19 극복과 깊어진 가을을 만끽하기 위해 무주를 찾는 자전거 여행객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이용자들도 보호장구 착용 등 자전거 안전문화 정착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무주군에서는 그란폰도와 삼천리자전거배 산악자전거대회 등 다양한 자전거대회가 개최되는 등 자전거를 통한 레포츠 강군으로서 무주의 위상을 높여나가고 있으며 전 국민의 건전한 여가활용과 삶의 질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pji24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