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김제시,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제공기관 간담회 및 안전교육 실시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 기자
  • 송고시간 2021-10-14 00:18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김제시,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제공기관 간담회 및 안전교육 실시./사진제공=김제시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김제시는 지난 12일 김제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사회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21개 기관의 대표자 및 제공인력을 대상으로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제공기관 간담회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전북지역사회 서비스지원단 정주애 강사를 초빙하여 2022년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추진 방향, 기관의 투명성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주요 사항, 서비스 제공 절차 및 회계 실무 교육 후 전북소방본부 박용성 강사를 초빙하여 응급처치의 필요성과 응급 상황 시 행동 요령,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 방법 및 위급 상황별 응급처치 순으로 실습을 통한 안전교육이 진행됐다.

 
이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에 정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제도적 어려움의 기준정보 검토 및 개선을 통해 서비스를 재구조화하고 지역사회 내 유관기관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 위급한 상황으로부터 자기 자신은 물론 기관 이용자를 지키고, 뜻하지 않은 부상자나 환자가 발생했을 때 환자의 고통을 덜어주며 귀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게 하는 지식과 역할을 숙지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다양한 복지욕구를 가진 이용자에게 바우처
방식으로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로 올해 총 22개의 제공기관이 14억 4백만원의 예산으로 920여명의 시민들에게 아동·청소년심리지원서비스, 가사간병방문지원서비스 등 15개 사업을 제공하고 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사회서비스 시장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는 사업으로 맞춤형 사회서비스 개발을 통한 복지 사각지대 해소는 물론 주민이 체감하고 만족하는 서비스가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pji24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