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변산해수욕장, 전국 해수욕장 운영 평가‘우수’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 기자
  • 송고시간 2021-10-14 00:2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전북도 대표관광지 변산해수욕장./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전북도는 부안 변산해수욕장이 해양수산부에서 실시한 2021 전국 해수욕장 운영 평가에서 우수 해수욕장에 선정돼 포상금을 비롯해  시설개선비 1억 원을 지원받는다고 13일 밝혔다.
 
해수부는 올해 평가를 위해 지난 8월 전국에서 21개 해수욕장 추천받아 현장평가 등을 거쳐 1차로 8곳을 선발했다.

 
2차로 해수욕장 평가위원회를 열어 방역, 안전, 환경, 물가관리 분야와 교통약자 이용편의 및 가치 제고, 이용객 만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그 결과 전북 변산해수욕장이 강원 속초해수욕장, 충남 대천해수욕장과 함께 우수 해수욕장으로 선정됐다.
 
이로써 전북도는 해양수산부 장관상 수상(기관 1, 개인 1)을 비롯하여 포상금과 2022년에 해수욕장 시설개선 사업비 1억 원을 지원받는다.
 
변산해수욕장은 코로나 방역관리를 위해 출입가능한 3곳 도로에 총 19명의 방역요원을 투입해 모든 차량에 대한 발열검사와 안심콜 등록을 실시하는 등 다각적인 방역활동을 펼쳤다.
 

또한, 안전분야에서는 물놀이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구명보트와 수상오토바이 등 각종 구명장비와 안전관리요원 24명을 주․야로 배치해 빈틈없는 안전관리를 수행했다.
 
특히, 지난해부터 전국 최초로 구명조끼 착용을 의무화하고 4천여벌의 구명조끼를 구입해 물놀이 이용객에게 무료로 대여했다. 드론을 활용한 빈틈없는 안전관리 감시체계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해수욕장에서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놀이시설을 갖춘 야외 물놀이장, 모래썰매장, 실내외 인공 암벽장, 오토캠핑장과 야영장 등은 변산해수욕장만의 매력을 선보였다.
 
윤동욱 전북도 새만금해양수산국장은 "코로나19 대유행속에서 방역과 안전에 집중한 결과 좋은 평가를 받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도내 해수욕장을 찾아오는 모든 분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청정환경 유지와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pji24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