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인천광역시 중구의회 제297회 임시회 개회

  •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 기자
  • 송고시간 2021-10-14 10:43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인천중구의회 최찬용 의장이 제297회 임시회 개회를 선언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중구의회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 기자] 인천중구의회(의장 최찬용)는 10월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제297회 임시회 회기에 돌입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작성 및 승인과 인천광역시 중구 공공심야 어린이병원 지원 조례안 등 3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을 비롯한 총 12건의 조례안, 인천광역시 중구 여성친화도시 조성지지 결의안, 인천연구원 출연금 지원 동의안 등 3건의 동의안을 심의할 예정이다.

 
박상길 의원이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 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중구의회

최찬용 의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임시회는 행정사무감사계획을 승인하는 중요한 회기로, 행정사무감사 준비에 있어서 구민을 위한 현안 업무와 지역 발전을 위한 중요 사항에 대해 내실 있는 정책 감사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해 줄 것과 경로의 달을 맞아 소외되는 어르신이 없도록 돌아볼 것”을 당부했다.

한편 박상길 의원은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자유공원 새우리를 철거하고 꽃길 산책로 및 정원으로 조성해 볼거리와 힐링 공간 제공을 제안하며 자유공원 재정비"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yanghb111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