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전남도의회 쌀 수급안정 대책 마련 강력 촉구

  •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 기자
  • 송고시간 2021-10-14 11:26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최명수 도의원 대표발의, '수확기 쌀값 안정화 대책 촉구 건의안' 채택
최명수 전남도의원./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전라남도의회는 14일 제357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최명수 의원(더불어민주당·나주2)이 대표 발의한 ‘수확기 쌀값 안정화 대책 촉구 건의안’을 채택하고 정부와 국회, 관련기관에 강력히 촉구했다

건의안은 국민주식인 쌀 산업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선제적이고 실효적인 쌀 수급안정 대책을 마련해 줄 것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정부는 지난해 수확기 이후 쌀값이 오름세를 유지하자 물가안정과 공급량 부족 해소를 위해 정부양곡을 올해 8월까지 총 다섯 차례에 거쳐 31만t을 시장에 공매곡으로 방출한바 있다.

이로 인해 오름세를 유지하던 쌀값은 지난 8월부터 하향세로 돌아서게 하는 결정적인 원인을 제공했다.

최명수 의원은 “기상 변수가 없는 한 올해 쌀 생산량은 380만t이 넘을 것으로 예측되고 있어 농업인들의 걱정이 늘어가고 있다” 며 “하루라도 빨리 농업인을 안심시킬 수 있는 적절한 대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최 의원은 “농산물 가격 폭락은 지속 가능한 농업을 어렵게 만드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어 농민들이 안심하고 농사를 지을 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야 한다” 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최명수 의원은 제11대 후반기 전라남도의회 농수산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명절 농축수산물 선물 가액 상향 법제화 촉구, 농작물 재해보험 제도 개선, 농산물 구입 지원 사업 확대 촉구 등 농업 현안에 대해 도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jugo33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