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한범덕 청주시장, 청주on시민 개최..운수업 종사자와 소통 이어가

  •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경선 기자
  • 송고시간 2021-10-14 15:26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지역 내 운수업 종사자 9인과 고충 청취 및 해결방안 모색
14일 한범덕 청주시장(좌측)이 시청 직지실에서 지역 내 운수업 종사자들의 고충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온라인 소통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청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김경선 기자] 한범덕 청주시장은 14일 운수업 종사자 9명과 온라인 회의 애플리케이션‘줌(Zoom)’을 통해 온라인 영상회의 제7회 청주on시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시내버스와 택시를 운행 종사자들과 어려운 사정을 듣고 운수업계가 나아가야 할 방향 등에 대해 같이 고민하자는 취지에서 이뤄졌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대면 행사가 아닌 온라인 회의 애플리케이션 `줌(Zoom)'을 통한 비대면 회의로 개최됐다.
 
운수업 종사자 9명이 참여한 이날 운수업계가 처한 상황과 종사자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에 대해 토로하며 해결방안을 함께 고민했다.
 
이날 운수업 종사자들은 ▲불법 주정차 지속적 단속 요청 ▲승강장 주변 무단횡단 방지 펜스 간격 확보 요청 ▲준공영제 논의구조 활성화 ▲전기 택시 지원 확대 요청 등 다양한 의견들을 개진했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시민들의 이동에 불편함이 없도록 두 다리가 되어주시는 운수업 종사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우리 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운수업계를 위한 지원 방법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오는 11월 3일에는 청주시 공동주택관리소장분들과, 17일에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분들과 온라인 만남을 추진할 예정이다.
 
청주on시민에서 건의된 내용 및 청주시 답변, 향후 추진상황 등은 청주1번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123g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