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충북도- 충북과학기술혁신원,자동차기업 선도기술 연구개발 지원 추가모집

  •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경선 기자
  • 송고시간 2021-10-14 18:20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R&D 지원과제 오는 26일까지
충북도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경선 기자] 충북도와 충북과학기술혁신원(원장 노근호)은 도내 자동차부품기업의 생존과 위기에 극복하고, 내연기관에서 친환경 미래 자동차로의 급변하는 패러다임에 선도적 대응을 위해 자동차기업 선도기술 연구개발 지원과제를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의 주요 내용은 도내 자동차 및 수송기계부품기업을 대상으로 미래차 부품 관련 기술개발 및 제품성능강화 등 근본적인 기술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기술개발비를 지원하는 것이다.

 
이번 추가모집 과제유형은 자율주행, 미래차부품, 특장차, 드론 분야 신기술 개발을 위한 기업 자유 공모과제로 진행되며, 지원규모는 과제 당 최대 6,200만원 이내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은 2020년 미래차부품과 특장차 중심의 9개 과제 기술개발 지원을 시작으로, 올해는 자율주행, 미래차부품, 특장차, 드론 분야에 11개 기술개발 과제를 지원하며 시제품제작, 금형제작, 공정개선, 인증, 마케팅, 사업화 지원 등 도내 자동차 및 수송기계부품기업의 성장과 경쟁력 향상을 위한 기업 맞춤형 육성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충북과학기술혁신원 노근호 원장은 코로나19와 친환경 미래차로의 변화에 직면하고 있는 자동차부품기업을 대상으로 기술개발, 공정개선, 시제품 제작, 인증, 사업화 지원 등 기업 맞춤형 지원을 통해 친환경 미래 자동차부품시장을 선도하도록 기업을 육성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사업신청은 오는 26일까지 관련서류를 충북과학기술혁신원 과제관리시스템 등록 후 방문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충북과학기술혁신원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충북과학기술혁신원(043-210-0845)에 문의하면 된다.

123g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