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DGB대구은행, '10월 노인의 달' 취약계층 어르신 기부행사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 기자
  • 송고시간 2021-10-14 18:22
  • 뉴스홈 > 금융/주식/증권
14일 대구 평화시장에서 진행된 DGB대구은행의 취약계층 어르신 기부행사.(사진제공=DGB대구은행)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은 10월 노인의 달을 맞아 14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ESG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물품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상반기 골목상권 살리기를 위해 협약을 맺은 평화시장 골목상권 및 다양한 지역 기업과 협업해 진행됐으며, 올해 창립 54주년을 맞아 10월 한 달간 진행하고 있는 ESG활동의 일환이다.


평화시장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평화시장 상인회는 순살치킨 300여 마리를 제공했으며, DGB대구은행은 코로나19 예방 및 감염 확산을 위한 항균 마스크 1만장과 금융 취약계층인 노년 계층의 보이스피싱 예방 안내장을 준비해 신암동 거주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이밖에도 지역기업 참소주 및 30㎖ 에스프레소가 음료 및 마스크 준비에 동참했으며, 진명재가노인복지센터를 통해 300여 노인 가구에 배달됐다.

앞서 DGB대구은행은 지난 10월7일 창립기념일에 대구 상권별 세분화된 지원 및 협업을 위해 반월당, 신매광장, 이시아폴리스, 앞산 카페골목 등을 찾아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현장 밀착형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이숭인 IMBANK전략부 본부장은 "IM샵 어플로 다양한 협업을 하고 있는 골목상권과 다양한 방면의 마케팅 및 협업을 진행, 지역과 지역민을 위한 활동을 모색하고 있다"면서 "급속도로 바뀌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디지털기기에 친숙하지 않은 어르신들과 골목상권 상인들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현장 목소리를 놓치지 않기 위해 노력하는 한편 희망댓글기부 등 지역 사회봉사를 위한 방향도 꾸준히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seok19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