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배재대 경찰법학과, 학생 참여형 학술대회 개최

  •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 기자
  • 송고시간 2021-10-14 22:23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민주주의와 경찰’ 주제
학술대회 진행 모습./사진제공=배재대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배재대학교는 경찰법학과가 13일 국제교류관에서 ‘민주주의와 경찰: 경찰의 민주성 확보방안을 중심으로’를 주제로 학생 참여형 학술대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주관 ‘2021 유권자정치페스티벌’에 선정돼 열렸다. 유권자정치페스티벌은 유권자가 민주주의를 주제로 선거와 정치 참여 중요성을 소통하는 행사다.

 
배재대 경찰법학과는 ▲경찰의 민주성 확보를 위한 외부적 통제 ▲지방자치경찰제와 경찰 민주성 확보 등 소주제 2개 세션으로 구성했다. 경찰법학과 학생들이 발표와 토론으로 주제를 심도 있게 다룬 전공 심화과정을 거쳤다.
 
경찰 민주성 확보를 위한 외부적 통제를 주제로 한 1세션은 2학년 오진서 학생의 발표로, 2세션은 지방자체경찰제와 경찰 민주성 확보를 주제로 한 2학년 강하늘 학생의 발표로 이어졌다.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학생들은 경찰옴부즈맨제도 시행 등을 통한 경찰의 외부적 통제강화, 경찰관련 각종위원회의 실질화 및 국가-시도자치경찰위원회 간의 적절한 권한 분배 등을 경찰민주성 제고를 위한 방안으로 제시했다.
 

백정웅 배재대 경찰법학과 학과장은 “앞으로도 이런 학술대회를 정기적으로 열어 학생 전공역량을 높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ily710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