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김제시, 공직자 혁신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 기자
  • 송고시간 2021-10-23 00:1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김제시, 공직자 혁신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사진제공=김제시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김제시는 지난 21일 직원 70여명을 대상으로 정부합동평가 및 혁신평가 대응과 공직자로서의 혁신적인 마인드 함양을 위한 워크숍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의 미래 발전을 위한 시정혁신과 적극행정 추진 등 사고의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혁신 전문교육과 우수사례 공유 등을 통해 자발적인 혁신 마인드를 배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강진 본부장(전북연구원)은 전북의 20대 대선 사업 발굴과 김제시의 대응 방향에 대한 강연을 통해 김제시가 전국 경쟁력을 갖춘 실력있는 자치단체로 거듭날 수 있는 혁신 방안을 제시하였다.
 
시 관계자는 2022년 정부합동평가를 대비하여 평가체계, 지표별 세부평가기준 등에 대한 이해를 통해 최우수 평가를 향한 소통과 협업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고, 곽현근(대전대 교수) 혁신평가 평가위원과 함께 포스트 코로나 시대 지방정부 혁신의 방향과 과제에 대해 고심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박준배 시장은 ‘혁신적 변화! 정의로 경제도약하는 김제’라는 특강을 통하여 “김제시 공직자들은 혁신적 변화를 통해 급변하는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시민들의 행정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pji24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