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제주자치경찰위, 연말연시 교통사망사고 예방 집중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자희 기자
  • 송고시간 2021-11-12 12:16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제주자치경찰위, 연말연시 교통사망사고 예방 집중./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자희 기자] 제주자치경찰위원회가 단계적 일상회복으로의 전환기를 맞아 교통 사망사고 예방을 위한 총력 대응에 나선다.

자치경찰위원회는 지난 10일 제24회 회의에서 교통 사망사고 대응을 위한 총력 대응 지휘 건을 의결하고, 제주경찰청과 자치경찰단에 세부 계획을 수립할 것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최근 단계적 일상회복 조치로 각종 모임 및 제주 여행객 증가가 예상되고, 연말연시에 발생빈도가 높은 사망 교통사고를 고려해 사고 예방 및 안전한 교통 환경을 조성하는 일에 집중하려는 것이다.

지난해 제주지역 전체 교통사고 사망자 68명 중 4분기 사망자가 19명으로 27.9%(분기별 평균 25%)를 차지했고, 1월 사망자는 8명으로 11.7%(월별 평균 5.6%)를 기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음주운전 사고 ▲렌터카 사고 ▲전세버스 등 대형사고 등을 예방하기 위한 방안이 중점 논의됐다.


심의 과정에서 위원들은 사고 감소를 위해 단속 위주의 활동보다 시설 개선을 통한 불합리한 교통환경 개선 및 교통안전 홍보·교육에 집중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또한 △이륜차 교통법규 위반 근절 △감귤수확철 화물차 과속 운행 예방 △겨울철 고령층 보행자 교통사고 예방 대책 등을 세부 추진계획에 포함하기로 논의했다.

김용구 제주자치경찰위원장은 “제주경찰청과 자치경찰단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10월 기준 교통사고 사망자는 작년 54명 대비 39명으로 27.7%가 감소했다”면서 “제주경찰청과 자치경찰단과 협조해 연말연시에도 도민과 관광객의 교통안전 사수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yoonjahe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