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부산박물관, 특별전 '부산, 관문 그리고 사람' 연계 인문학콘서트 개최

  •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최상기 기자
  • 송고시간 2021-11-15 10:15
  • 뉴스홈 > 연예/문화
부산시립박물관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최상기 기자] 부산시 시립박물관은 오는 18일 오후 1시 30분부터 4시까지 부산박물관 대강당에서 2021년 특별기획전 「부산, 관문 그리고 사람」 연계 부산학 인문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문학콘서트는 부산박물관의 2021년 특별기획전 「부산, 관문 그리고 사람」과 연계한 주제의 인문학 강좌와 문화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며, 시민들에게 특별기획전시의 재미있는 관람과 지친 일상의 치유,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문학 강좌에는 평생 부산학을 연구하면서 다양한 책과 논문을 발표한 김대래 신라대학교 교수가 초빙됐다. ‘부산이 잃어버린 10개의 기회’라는 주제로 근·현대의 부산이라는 도시가 어떻게 발달했는지, 그리고 향후 부산이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지에 대해 강연한다. 평소 어렵게 느껴지던 주제인 부산의 근·현대 경제사와 관련된 내용을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풀어 설명할 예정이다.
 
문화 공연에는 공연팀 ‘음악풍경’이 초청돼, 근·현대 관련 부산의 역사를 음악으로 재미나게 풀어낸 8건의 공연을 선보인다. 한국전쟁기 동요 「무궁화 행진곡」, 한국전쟁기 가곡 「보리밭」, 그리고 부산사람들에게 친숙한 「굳세어라 금순아」, 「이별의 부산정거장」 등 대중가요가 공연된다. 바이올린, 첼로, 피아노 등을 이용한 악기연주와 함께 유명 소프라노, 테너가 출연해 멋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예정이다.
 
이번 콘서트는 부산박물관 대강당에서 200명으로 인원을 한정해 체온측정 및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될 예정이며, 입장은 콘서트 시작 30분 전인 오후 1시부터 가능하다.
 

정은우 부산시 시립박물관장은 “이번 콘서트는 2021 특별기획전 「부산, 관문 그리고 사람」과 연계해 부산이라는 도시의 형성과정과 그 정체성을 상세히 들여다볼 수 있도록 준비됐다”라며, “시민 여러분께서 특별기획전시의 재미있는 관람과 지친 일상의 치유, 그리고 문화 향유의 기회를 체험해보길 바라며, 앞으로도 부산과 관련한 다양한 문화와 역사를 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