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울산시, ‘구매상담회’ 참가기업 모집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 기자
  • 송고시간 2021-11-19 00:0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울산시청./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울산시는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와 함께 대·중소기업의 동반성장을 촉진하고 중소기업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한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구매상담회’에 참가할 업체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구매상담회'는 오는 12월 14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에서 ▲ 대·중소기업 1:1 구매상담회 ▲ 우수 기술제품 전시 ▲ 중소기업 컨설팅존 운영 등으로 개최된다.


이번 구매상담회는 울산시가 대․중소기업간 교류확대 및 중소기업 판로지원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개최하는 행사로 동반성장위원회의 ‘혁신성장투어 행사’와 연계하여 진행한다.

올해 구매상담회 상담분야는 전기·전자, 건설·화학, 기계·중공업, 유통·서비스 등이며, 대기업·공공기관 구매담당자와 1대1로 제품홍보 및 판촉 활동 등을 상담할 수 있다.
현대중공업, 현대제철, 시제이(CJ)제일제당, 신세계인터내셔날, 엘지(LG)디스플레이, 풀무원식품, 삼성에스디아이(SDI), 포스코건설, 롯데하이마트, 주식회사 카카오, ㈜지에스(GS)홈쇼핑, 울산항만공사, 한국동서발전 등 대기업 및 공공기관 80여 개사가 참가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온라인 접수 누리집을 통해 오는 12월 3일까지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해당 누리집을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우수한 기술과 제품을 보유하고도 판로를 확보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에게 대기업·공공기관 구매담당자와 직접 만나 상담을 할 수 있는 기회인만큼 지역 중소기업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1월 18일 울산시와 동반위는 대·중소기업간 상생협력 및 혁신성장, 동반성장 문화의 확산을 위해 동반성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비대면 온라인 구매상담회로 진행하여 전체 457건, 317억 여 원의 구매 상담성과를 이끌어 낸 바 있다.

pji24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