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남양주시, 보육교직원 직무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마음우산 프로젝트’ 실시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병길 기자
  • 송고시간 2021-11-24 00:05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보육교직원 '마음우산 프로젝트' 온라인 실시 모습사진제공=남양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병길 기자] 남양주시는 관내어린이집 보육교직원들을 격려하고 직무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마음우산 프로젝트’를 실시간 온라인 방식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장기화와 그로 인해 추가된 격무 등으로 지친 보육교직원의 심리를 위로하고 안정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그림 검사를 통한‘나의 마음 이해하기’와 ‘감정 일기 쓰기’등의 활동을 쌍방향 소통으로 진행하며 보육교직원들이 현장에서 스스로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했다.

 
이날 참여한 보육교직원들은“나도 모르게 누적돼 온 스트레스가 어느 정도인지 수치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것에 놀랐고, 어렵지 않게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어서 좋았다.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한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유성희 센터장은“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음에도 불구하고 집단상담 과정에서 교사들이 자신의 스트레스를 인지하고 서로 공감하며 다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낸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라며“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보육 여건 속에서도 열심히 노력하시는 우리 시 보육교직원들을 위해 앞으로도‘마음우산’이 되어드릴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코로나19 등 예측 불가능한 특수한 보육환경 속에서 묵묵히 애쓰는 관내 보육교직원들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하고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제공할 예정이다.


lbkk6868@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