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부평구 십정2동 지역사회보장협, 사랑의 김장 1600kg 착한 나눔

  •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 기자
  • 송고시간 2021-11-25 12:59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24일 인천 부평구 십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사랑의 김장나눔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부평구청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 기자] 인천 부평구 십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4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사랑의 김장나눔’을 진행했다.

‘사랑의 김장나눔’ 사업은 십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해 2021년 화장시설 주변지역 주민지원기금으로 진행하는 특화사업이다. 올해는 높은 물가상승률로 취약계층의 김장김치 지원에 어려움이 따를 것으로 예상해 사업을 전년도보다 확대해 추진했다.


이날 행사는 김장김치 약 1600kg을 돌봄이 필요한 홀몸노인 및 장애인 가정 등 어려운 이웃 200가정에 전달했으며 거동이 불편한 대상자는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방문해 김치를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남은하 십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다가오는 동절기를 대비해 취약계층에게 김장김치를 전달하게 됐다”며 “이웃의 정과 나눔 활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고 앞으로 나눔 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진희 십정2동장은 “전달해드린 김장김치로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기를 바라며 앞으로 민관이 더욱 협력해 지역 내에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세심한 관심을 기울이고 더불어 사는 지역공동체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십정2동 내 종교기관 2곳에서도 따뜻한 나눔의 정을 실천하고자 오는 29일 선린교회에서 김장김치 20상자를, 지난 4일 한빛교회에서 60상자를 각각 지역 내 저소득층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yanghb111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