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순천문화재단-순천대학교 상호협력 MOU 체결

  •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조용호 기자
  • 송고시간 2021-11-25 14:56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순천문화재단 허석 이사장(좌 네 번째)과 순천대학교 고영진 총장 등 관계자들이 MOU 체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순천문화재단)


[아시아뉴스통신=조용호 기자] 순천문화재단(이사장 허석)과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지난 24일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공연, 전시, 축제 등 국제·지역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협력은 물론, 융합 프로젝트를 위한 각 분야, 학제, 장르별 상호교류 및 네트워크 구축 지원, 교육 및 문화예술 교류 사업 등에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고영진 총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가진 장점을 살려 지역문화예술계의 재도약 및 인재 양성에도 협력해 상생의 새로운 모델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허석 이사장은 “순천대학교 각 분야의 전문가·인재들과의 협업을 통해 순천문화재단의 지역 문화정책 역량 강화 및 지역 문화예술 인력 기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토대로 양 기관의 상호교류를 통해 지역 문화예술의 활성화와 다양한 장르의 융복합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문화재단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아고라순천, 청춘마이크 등 공연 문화 활성화는 물론, 지역 예술인 지원과 시민 문화 향유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cho55437080@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