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믹스패널, 마켓핏랩과 대한민국 스타트업 지원프로그램 연다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 기자
  • 송고시간 2021-11-25 17:53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믹스패널의 2억달러 신규 투자유치./사진제공=믹스패널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글로벌 유니콘 기업 믹스패널이 한국 스타트업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아미르 모바파기 CEO는 믹스패널이 2억 달러(한화 2300억원 상당)의 투자 유치에 성공하였다고 밝힌 가운데, 오는 12월 1일부터 대한민국 스타트업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이 시작된다.


믹스패널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은 한국의 그로스해킹 컨설팅 컴퍼니 마켓핏랩(대표 정성영)과 함께 진행되며, 기업별로 5만 달러(한화 5900만원 상당) 상당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믹스패널 아시아태평양 지역군에서 제시하는 수혜 기업 조건들을 충족하는 초기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마켓핏랩 컨설팅 컴퍼니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원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다.

이번 대한민국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정성영 마켓핏랩 대표는 ”데이터 분석환경을 구축하려면 과거에는 수억 원씩 비용을 지불해야만 했다“고 말하면서 ”투자를 받은 바 없거나, 초창기 투자단계에 접어든 스타트업들에게도 기회가 생긴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비즈니스의 주요 성장지표인 매출과 활성사용자 등을 개선시키려면 자사의 서비스를 고객이 어떻게 사용하는지 철저하게 파악해야한다“면서 ”믹스패널을 통해 코호트(집군) 분석과 선행지표를 예측하는 등 고급 분석이 가능하다. 또한, 마켓핏랩의 컨설팅 서비스를 신청하여 ▲데이터 추적설계 및 설치 ▲거버넌스 관리 ▲데이터 QA 등에 대한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믹스패널은 넷플릭스와 트위터, 우버와 같은 전 세계 2만6000여 글로벌 기업들이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마켓핏랩은 삼성전자 C랩과 SK텔레콤, 신한스퀘어브릿지 등과 협업을 이어가면서 마케팅에 IT를 결합한 ‘마테크(Marketing Tech, Mar-tech)‘를 활용한 컨설팅 시장을 개척해나가고 있다. 

pji24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