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수성대 e스포츠단 2명, 국가대표 선발…국제대회 준우승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 기자
  • 송고시간 2021-11-25 21:16
  • 뉴스홈 > 스포츠
수성대 김선순 총장이 25일 e스포츠 국가대표로 좋은 성적을 올린 이희민·오재현 선수를 격려했다. 왼쪽부터 이대현 e스포츠단 단장, 오재현 선수, 김선순 총장, 이희민 선수.(사진제공=수성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수성대학교 e스포츠단 소속 이희민·오재현 선수가 'e스포츠 국가대표'로 선발, 국제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다.

수성대 VR콘텐츠과 1학년인 이들은 최근 열린 '경기WEC 국제대회'에 'Shadow Zero'팀으로 출전, 국가대표를 선발하는 예선전을 1위로 통과해 중국과 결승전을 벌인 끝에 아쉽게 패해 준우승을 차지했다. 아마추어 e스포츠 국가대표는 상비군시스템으로 운영되는 여느 스포츠와 달리, 예선전을 통과한 팀이 국가대표로 선발, 바로 국제경기를 치르는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이희민·오재현 선수는 오는 27일 열리는 '광주 e스포츠 오픈대회'에도 결승전에 진출해 우승을 다툴 예정이고, 지난 20일 개최된 '창원시장배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에서 LOL(League of Legends) 부분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등 아마추어 e스포츠에서 절정의 기량을 뽐내고 있다.

이희민·오재현 선수는 지난 4월 창단 후 두 번째 출전대회인 'LOL 대학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해 국내 e스포츠계를 깜짝 놀라게 하는 등 올 들어 전국 대회 우승 4차례, 준우승 3차례를 차지하는 등 엄청난 성적을 보이고 있다.

이 때문에 오재현 선수는 국내 프로팀이 주목하는 e스포츠 상위 0.1%의 아마추어 선수로 꼽히고 있어 프로팀 진출이 유력한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또 프로팀 진출 대신에 '게임 방송캐스터'를 꿈꾸고 있는 이희민 선수는 하루 10시간 이상 훈련하면서 틈틈이 게임 유튜브를 운영하는 등 사전 준비를 하고 있다.


수성대 e스포츠단은 최승환 학생이 e스포츠 명문구단이 아프리카프릭스 연습생으로 선발돼 프로 데뷔를 위해 노력하는 등 4~5명의 선수가 프로팀 진출을 위한 과정을 밟고 있다.

이대현 e스포츠단 단장(VR콘텐츠과 교수)은 "우리 e스포단은 불모지나 다름없는 지역에서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어 앞으로 더 좋은 성과가 기대된다"며 "우리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김선순 총장은 25일 총장실에서 "국가대표로서 국제무대에 나아가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기량 함양은 물론 외국어 능력 등 글로벌 역량도 키워달라"며 e스포츠 국가대표로 좋은 성적을 올린 이희민·오재현 학생을 격려했다.

seok19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