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안동대 문산원, '대한민국 문화산업 창업학교' 원격교육 폐원식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 기자
  • 송고시간 2021-11-25 22:11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국립안동대학교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원장 장혜원)에서 실시한 '대한민국 문화산업 창업학교'(이하 창업학교)가 6주간의 원격교육을 마치고 지난 20일 원격교육에 대한 폐원식을 맞았다.

문화산업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및 졸업생(전공 무관)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창업학교에서는 △김시범 교수의 지식재산권, 권리활용 △건국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유동환 교수의 사업기획안 작성전략 △KBS 공영미디어 유건식 소장의 사업제안서 발표전략 △헤럴드경제 서병기 기자의 사업기획 홍보전략 등 문화산업 현장에서 활동하는 데 필요한 내용이 다뤄졌다.


창업학교에 참가한 안동대 국어국문학과 4학년 진유리 기획자는 "문화의 개념뿐만 아니라 실무 부분까지도 들을 수 있어서 알찬 수업이라고 느꼈다. 특히 직접 기획서를 써보고 그에 대한 의견을 듣는 시간이 유익했다"고 참가 소감을 전했다.

또한 ㈔한국캐릭터학회의 노아상(문화에 놀다)을 받은 이은주 기획자는 "창업학교를 통해 문화산업의 전문 분야에서 일해 오신 교수님과 여러 강사님을 만나게 돼 영광이었고, 그분들로부터 알찬 정보와 현장에서의 소중한 경험도 함께 공유할 수 있었다"며 "기획서에 대한 전문가의 예리한 지적과 다양한 조언으로 창업에 필요한 기본 지식뿐만 아니라 앞으로 어떻게 준비를 해 나가야 할지 여러 방향과 가능성을 알려 주셔서 많은 도움이 됐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 문화산업 창업학교 현장교육은 내년 1월21일부터 23일까지 2박3일간 안동대 국제교류관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현장교육 참가신청은 12월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국립안동대학교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seok19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