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대전하나시티즌, 승강 플레이오프 티켓 판매 시작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상진 기자
  • 송고시간 2021-11-26 00:00
  • 뉴스홈 > 스포츠
(사진제공=대전하나시티즌)


[아시아뉴스통신=이상진 기자] 대전하나시티즌이 K리그1 승격을 향한 마지막 관문인 승강 플레이오프 1차전 홈경기 티켓 판매를 시작했다.

대전은 12월 8일 오후 7시 한밭종합운동장에서 K리그1 11위 팀과 승강 플레이오프 1차전을 치른다.

정규리그를 3위로 마감한 대전은 4위 전남드래곤즈와의 준플레이오프에서 무승부(0-0)를 거두며 플레이오프 진출에 성공했다. 이달 7일, 안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위 FC안양과의 플레이오프에서 3-1의 압도적인 승리로 승강 플레이오프 티켓을 획득했다.

K리그2 플레이오프는 정규리그 순위가 더 높은 팀의 홈에서 단판으로 열리며 무승부 시 정규리그 순위가 더 높은 팀이 승리한다. 대전은 불리한 조건 속에서 선제 실점을 허용했지만 경기를 뒤집는 저력을 발휘했다.

K리그2 준플레이오프부터 시작해 승강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건 2016년 강원FC 이후 5년 만이다. 또한 플레이오프에서 선제골을 허용하고 역전승을 기록한 것은 K리그 최초이다. K리그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며 승격을 향한 거침없는 도전을 이어가고 있는 대전은 이제 마지막 관문인 승강 플레이오프만을 남겨두고 있다.


승강 플레이오프는 K리그1 11위 팀과 홈 앤드 어웨이 방식으로 두 번의 맞대결을 통해 승격 혹은 강등팀이 결정된다. 승강 플레이오프 1차전은 대전의 홈경기장인 한밭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2015년 이후, 7시즌 만의 1부리그 승격을 눈앞에 두고 있는 대전은‘대전시민과 하나 되어 1부 승격을 이루겠다’는 염원을 담아 E석 티켓을 1,111원에 할인 판매한다. 또한 당일 입장 수입은 전액 사회공헌기금으로 환원할 예정이다.

승강 플레이오프 1차전 티켓은 온라인(PC, 모바일)을 통해 구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문의는 구단 사무국 홍보팀으로 하면 된다.

dltkdwls317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