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구리시, 2022학년 관내 고등학교 입시 온라인 안내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병길 기자
  • 송고시간 2021-11-26 00:07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관내 7개 고교입시 홍보영상 ‘해피GTV’ 송출로 진학 정보를 한눈에!
구리시, 2022학년 관내 고등학교 입시 온라인 안내 모습./사진제공=구리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병길 기자] 구리시는 25일부터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2학년도 고입 설명 영상자료를 구리시 공식 유튜브‘해피GTV’를 통해 안내한다.
 
당초 시는 2022학년도 고입 전형을 앞두고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시대의 변화에 따른 고등학교 선택 정보 제공과 궁금증 해소를 위해 통합 고입 설명회를 개최하려 하였으나, 코로나19 상황임을 고려하여 각 학교별 입시안내를 홍보영상으로 대체한다.

 
학교별 홍보영상은 구리시 7개 고등학교(갈매고, 구리고, 구리여고, 서울삼육고, 수택고, 인창고, 토평고) 학생 및 교사들이 직접 제작했다. 입학 정보 및 학교생활과 교육활동 등 입학전형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소개해 진학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어, 관내 중학생의 고등학교 진학율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학교별 홍보영상은 구리시 유튜브 공식 채널인 ‘해피GTV-구리시’에 12월까지 누구나 시청할 수 있도록 공개할 예정이다.

안승남 구리시장은“이번 해피GTV 고교 입시설명 안내 실시로 학생과 학부모가 고등학교 입학전형을 이해하게 되고 학교 선택을 포함한 진로 진학 방향을 결정하는데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사업 추진을 통해 함께하는 교육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각 학교별 입학설명회는 ▲23일 삼육고 ▲24일 인창고 ▲25일 구리여고, 수택고, 토평고 ▲26일 구리고 ▲29일 갈매고가 개최하며, 자세한 사항은 각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lbkk6868@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