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하나님의 리콜운동 대표 전두승 목사, '만유의 회복과 남은 자'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 기자
  • 송고시간 2021-11-26 04:00
  • 뉴스홈 > 종교
킹덤빌더즈, L.A 글로리 교회 담임 전두승 목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만유의 회복과 남은 자”

지금은 마지막 때요, 만물의 회복의 때이다. 


사도행전 3:21 “하나님이 영원 전부터 거룩한 선지자의 입을 의탁하여 말씀하신 바 만유를 회복하실 때까지는 하늘이 마땅히 그를 받아 두리라.”

‘만유(만물)의 회복 – Restoration of All Things’은 남은 자와 관계 있다. 

남은 자는 아합과 이세벨 시대에 바알에게 무릎 꿇지 않은 자들에게서 출발하여 계시록의 신부라는 개념으로까지 연결된다. 


이사야 6:13에는 이 남은 자를 거룩한 씨요, 그루터기라고 하였다. 
시대마다 남은 자가 있는데, 마지막 계시록에는 믿음의 정절을 잃지 않은 그리스도의 신부가 곧 남은 자이다.  

오늘날의 교회가 다 배도해도 남은 자들이 있다. 거기에서 나오는 자들이 남은 자이다.

 이 남은 자, 곧 주님이 세우신 교회의 뿌리, 그루터기는 죽지 않는다.
이 남은 자의 히브리어와 헬라어의 뿌리가 ’ Mystery- 신비’이다. 

남은 자는 고린도전서 2:10에서 말한 하나님의 깊은 것을 아는 자이다.

 이는 오직 지성소 영역의 신비요, 주님과 하나되는 연합으로서의 신비인 것이다.

만유의 회복은 주님의 오심을 준비하는 ‘점 없고 흠 없는 신부의 교회,’ 그가 준비하신 남은 자들을 통해 이루어 질 것이다. 

결국은 만유의 창조자시요, 주관자이신 하나님께서 만유를 회복하실 것이지만, 그가 그의 남은 자, 곧 그의 신부의 교회를 통해 그 일을 이루실 것이다. 

먼저는 개인과 가정의 회복, 다음으로 교회의 회복, 마지막으로 만유의 회복이다.

그리고 개인과 교회의 회복은 회개와 관련이 되어 있다. 

사도행전 3:19 “그러므로 너희가 회개하고 돌이켜 너희 죄없이 함을 받으라 이같이 하면 유쾌하게 되는 날이 주 앞으로부터 이를 것이요.”

개인이 의인으로 서는 것이요, 교회의 회복이 만물의 회복의 기초이기 때문이다. 

교회의 머리는 그리스도요, 교회는 그의 몸으로서 만물을 충만케 하는 자의 충만이다.

에베소서 1:22-23 “또 만물을 그 발 아래 복종하게 하시고 그를 만물 위에 교회의 머리로 주셨느니라 교회는 그의 몸이니 만물 안에서 만물을 충만케 하시는 자의 충만이니라.”

그리고 회복은 마지막 추수 때와 연관되어 있다.  

사도행전 15:15-17 “선지자들의 말씀이 이와 합하도다 기록된 바 이후에 내가 돌아와서 다윗의 무너진 장막을 다시 지으며 또 그 퇴락한 것을 다시 지어 일으키리니 이는 그 남은 사람들과 내 이름으로 일컬음을 받는 모든 이방인들로 주를 찾게 하려 함이라 하셨으니”

아모스 9:11-13 “그날에 내가 다윗의 무너진 천막을 일으키고 그 틈을 막으며 그 퇴락한 것을 일으켜서 옛적과 같이 세우고 저희로 에돔의 남은 자와 내 이름으로 일컫는 만국을 기업으로 얻게 하리라 이는 이를 행하시는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보라 날이 이를찌라 그때에 밭 가는 자가 곡식 베는 자의 뒤를 이르며 포도를 밟는 자가 씨 뿌리는 자의 뒤를 이으며 산들은 단 포도주를 흘리며 작은 산들은 녹으리라.”

아모스 선지자를 통해 말씀하신 다윗의 천막의 회복을 통해 만국을 기업으로 얻게 하시겠다는 이 말씀이 곧 계시록에 기록된 남은 자인 신부의 교회에게 만국을 다스리는 권세를 주리라 하신 말씀과 일맥상통한 것이다. 

계시록 2:24-26 “다만 너희에게 있는 것을 내가 올 때까지 굳게 잡으라 이기는 자와 끝까지 내 일을 지키는 그에게 만국을 다스리는 권세를 주리니 그가 철장을 가지고 저희를 다스려 질그릇 깨뜨리는 것과 같이 하리라 나도 내 아버지께 받은 것이 그러하니라.”

남은 자의 의미가 ‘그루터기’인 것처럼, 신부의 의미도 ‘뿌리’이며, 남은 자의 원어의 뜻이 ‘신비’인 것처럼, 신부도 신비의 영역(지성소)에서 준비되는 자이기 때문이다.

만유의 회복은 교회의 머리이신 그리스도와 연합한 그의 몸인 그의 남은 자, 곧 그의 신부를 통해 이루어질 것이다.

 ‘감히 정복할 수 없는,’ 다이아몬드, 그의 신부의 군대, 남은 자 곧 이기는 자의 군대이다.

jso848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