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목포대 전자상거래학과, U-커머스 Competition 장려상 수상

  •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 기자
  • 송고시간 2021-12-02 17:48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Well'팀 토글토글 고구마와 고구마말랭이 큐텐 수출 성과 인정받아
목포대 전자상거래학과가 U-커머스 Competition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목포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국립 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는 지난달 30일 서울가든호텔과 메타버스 상에서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주관한 ‘제2회 U-커머스 Competition’에서 장려상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열린 U-커머스 Competition은 전국 7개 대학에서 자체 경진대회를 거쳐 2팀씩을 추천했고, 사전 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한 8개 팀이 온라인 수출 활동 사례를 발표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였다.


대국민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 심사위원단 평가를 종합한 결과, 무안에 소재한 토글토글의 고구마와 고구마말랭이를 큐텐(Qoo10)을 통해 약 770만원 상당의 수출 성과를 달성했던 목포대학교 ‘Well(팀장 백지현-영어영문학과)’ 팀이 장려상을 받았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지원하는 이커머스 특성화대학 지정·운영 사업은 온라인 수출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목포대학교를 비롯해 고려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등 7개 대학이 지정돼 2년간 총 571명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U-커머스 Competition에 참석한 목포대학교 이석인 경영대학장은 경진대회에 참가한 학생을 격려하고, 이 사업이 연속사업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중소벤처기업부에 건의했다.
 

목포대 전자상거래학과는 2년 연속(2020~2021) 이커머스 특성화대학 운영과 더불어 전남도의 글로벌 셀러 양성사업과 중화권 온·오프라인 통합 수출지원사업, 광주전남 KOTRA의 디지털 마케터 양성사업에도 참여하고 있다.

이석인 교수(경영대학장)는 “내년에는 사업 참여 학생들을 경영대학뿐만 아니라 인문대학 등으로 확대하고, 온라인 판매 실습 상품도 지역기업을 중심으로 선정해 외연 확대와 내실을 동시에 기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jugo33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