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대전대 LINC+사업단, 전통주 프로젝트 성료

  •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 기자
  • 송고시간 2021-12-02 22:02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LINC+사업단 3-Way리빙랩센터 주관
‘2021 세대 연계 전통주 제조 비교과 도제 프로젝트’
'세대 연계 전통주 제조 비교과 도제 프로젝트' 참가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대전대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대전대학교 LINC+사업단 3-Way리빙랩센터는 지난 9월부터 3개월간 진행한 ‘세대 연계 전통주 제조 비교과 도제 프로젝트’ 운영을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다.
 
대학-기업-지역사회의 유기적인 협력관계 도모를 위해 동구청의 후원과 세천막걸리 장인의 협력으로 이뤄진 프로젝트는 전통식⋅현대식 막걸리와 기능성 강황⋅딸기 막걸리, 프리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 막걸리 등 6개 프로젝트 팀으로 운영됐다.

 
대전대 LINC+사업단에서는 도제 실전 경험에 대한 특강 등을 통해 이론 학습을 진행하고 The 4th Edu-Park 식품발효연구소에서 전통주 공용장비 등을 사용해 실습으로 이어갔다.
 
일례로 전통주 제조 프로젝트 팀은 지난 9월6일부터 매일 동구 세천동에 위치한 실제 현장인 동일주조(세천막걸리)에 방문, 이론 및 실습에서 배운 역량을 통해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적인 막걸리 제조 기술을 보완했으며 향후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나갈 예정이다.
 
3-Way리빙랩센터 김경환 교수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전통주에 관심 있는 학생들의 전공 역량을 강화해 취창업 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나아가 지역 고유의 전통주가 발전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ily7102@hanmail.net